탑배너

건강상식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해야 합니까??
작성일 : 2020-12-14 12:42:52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해야 합니까??


유난히 끊임없는 감염과 무기력한 증상으로 인해 힘든 나날을 보내던 날이 있었습니다. 복용하던 항생제는 위장장애를 일으켰고 매일같이 설사를 했었는데 이와같은 현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기 시작하고 나서 2~3일이 지나지 않아 설사가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감염도 덩달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완벽하게 소화불량과 설사를 완화시켰다고 단언할 수 없지만 그 뒤로 정기적으로 불편함을 막기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합니다. 경험상 프로바이오틱스의 신봉자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아직 입증된 치료법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졌음에도 완전히 이해되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박테리아를 섭취하게 되면 유해한 박테리아를 밀어내면서 유익한 박테리아로 대체하게됩니다. 내장에 건강한 미생물을 유지하는것이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설사와 과민성대장증후군, 염증성 배변 질환등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연구되어왔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건강한 박테리아에는 여러가지 변종이 있다는것인데 모두 효과적이거나 연구가 잘 되어진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는 다른 보조제와 마찬가지로 규제가 잘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국립보건원은 건강상태애 대해 입증된 치료법 대신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지 말고 건강상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복용전 항상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대부분의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안전하고 부작용이 가의 없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구매할때에는 유기체의 수를 나열하는 제품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가장 흔한것이 락토바실루스와 비피도박테리움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균의 수가 급감하기 때문에 유통기한 전에 복용해야합니다.


만약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고 싶지 않지만 해당 유산균들을 복용하고 싶으시다면 프로바이오틱이 함유된 음식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 링크공유
1